인도 주정부, 병자 위한 치유기도 금지법안... 개종 방지 목적인 듯 > 세계교계뉴스 World News | KCMUSA

인도 주정부, 병자 위한 치유기도 금지법안... 개종 방지 목적인 듯 > 세계교계뉴스 World News

본문 바로가기

  • 세계교계뉴스 World News

    홈 > 뉴스 > 세계교계뉴스 World News

    인도 주정부, 병자 위한 치유기도 금지법안... 개종 방지 목적인 듯

    페이지 정보

    작성자 Christianity Today| 작성일2024-03-12 | 조회조회수 : 1,259회

    본문

    인도 아삼 주 기독교 신앙과 전도 겨냥한 '치유 기도' 금지법안 통과



    fcdf93c3914a11d78472d267288aafcb_1710278897_1839.jpg
    치유기도 금지법안 통과 소식이 있은 후 열린 초교파적 기도회. (사진: Courtesy of Assam Christian Forum)


    인도의 주 의원들이 아픈 사람들을 위로하기 위해 기도해주거나, 치유 기도를 하는 기독교인들에게 불이익을 줄 수 있는 '치유기도'를 금지, 복음 전도를 위축시키려 한다는 우려를 낳고 있다.


    지난달 인도 북동부 아삼 주에서는 기독교 지도자들이 병자를 위해 기도하는 지역 사회의 관습을 금지하는 법안을 도입했다. 인도의 교회에서 열리는 치유 집회는 사람들을 그리스도께로 이끌고 있는데, 현지 기독교인들은 "기도는 힌두 민족주의자들이 주장하는 것처럼 개종을 위한 비윤리적인 도구가 아니라 합법적이고 보편적인 영적 수행"이라고 주장한다.


    2월 26일 126명의 의원으로 구성된 주 의회를 통과한 금지 법안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명시되어 있다.


    "누구든지 질병, 장애 또는 사람의 건강과 관련된 모든 상태(인체와 관련된)를 치료하기 위한 신비적 치유 행위에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참여해서, 질병, 통증 또는 문제를 치료한다는 잘못된 인상을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초범인 경우 1~3년 징역 또는 5만 루피(미화 약 600달러)의 벌금형 또는 두 가지 모두에 처해질 수 있다. 이후 유죄 판결을 받으면 최대 5년의 징역 또는 10만 루피(약 1,200달러)의 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다.


    이 법안은 인도 총리의 비준을 받아야 법으로 발효된다. 아삼 주 의회 지도자들은 치유 금지법이 특정 종교를 겨냥한 것은 아니지만, 전도와 개종을 제한하려는 목적이 분명하다고 말한다.


    "우리는 아삼 주에서 전도를 억제하고 싶고, 그런 방향에서 치유 금지는 매우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다"라고 아삼 주 총리인 히만타 비스와 사르마는 말했다. 아삼 주는 나렌드라 모디 총리의 집권당인 힌두 민족주의 바라티야 자나타당(BJP)이 통치하고 있다.


    "치유는 부족민을 개종시키는 데 사용되는 매우 위험한 주제이다"라고 사르마는 말한다. "우리는 종교적 현상 유지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 법안을] 시범적으로 시행할 것이다. 무슬림인 사람은 무슬림으로, 기독교인인 사람은 기독교인으로, 힌두교인 사람은 힌두교인으로 살게 하여 우리 주에 적절한 균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 법안은 기독교계와 야당의 반발을 불러일으켰다.


    아삼 주의 모든 기독교 교회의 연합체인 아삼기독교포럼(Assam Christian Forum, 이하 ACF)은 이 법안이 종교의 자유를 침해하고 치유기도를 "마법의 치유"로 규정하는 의원들의 발언에 반대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기도는 신성한 치유를 불러일으키는 데 사용되는, 종교를 초월한 보편적인 관습이다"라고 포럼은 말했다. "기도를 마술적 치유라고 부르는 것은 신앙과 삶의 심오한 영적 차원을 지나치게 단순화한 것이다."


    ACF는 기독교인의 치유 기도는 회심이 아닌 연민의 행위임을 분명히 했다. 포럼의 대변인 앨런 브룩스(Allen Brooks)에 따르면, 아삼 주 정치 지도자들은 치유를 위한 기도를 "상대방을 기독교로 개종시키려는 동기"로 인식할 수 있는데, 이 경우 "기도자는 감옥에 갈 것"이라고 우려하고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KCMUSA,680 Wilshire Pl. #419, Los Angeles,CA 90005
    Tel. 213.365.9188 E-mail: kcmusa@kcmusa.org
    Copyright ⓒ 2003-2020 KCMUSA.or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