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프루프(Fireproof) - 사랑의 도전 > 영화 | KCMUSA

파이어프루프(Fireproof) - 사랑의 도전 > 영화

본문 바로가기

  • 영화

    홈 > 문화 > 영화

    파이어프루프(Fireproof) - 사랑의 도전

    페이지 정보

    작성자 다음| 작성일2021-05-10 | 조회조회수 : 1,384회

    본문

    위기의 결혼을 구조하라!

    절대 파트너를 홀로 내버려 두지 마라!!



    f8e51295390f58d8419cf6eef48176cf_1620673030_9167.jpg

    소방대장 캘럽 홀트는 사람들을 구조하기 위해 불타는 빌딩 속으로 뛰어들어가는 일보다 7년차인 자신의 결혼 생활이 더 어렵다. 위기 속에서 동료애를 가장 중요시 여기는 그이지만 왠지 아내인 캐서린과의 관계는 삐걱거리고 있다.


    계속되는 다툼에 마침내 둘은 이혼을 준비하는데, 캘럽은 아버지로부터 ‘사랑의 도전 (The Love Dare)’ 이라는 책을 선물받고, 40일 동안 매일 1장씩 읽으며 그 내용을 실천할 것을 권유받는다. 캘럽은 일단 아버지를 위해 책에 나오는 일들을 실천해 보지만, 캐서린의 태도에는 별다른 변화가 없다.


    마침내 캘럽은 아버지에게 ‘계속해서 나를 못 마땅해하며 거부하는 상대에게 어떻게 사랑을 보여줄 수 있죠?’ 라고 묻는다. 아버지는 ‘그것이 바로 하나님이 우리에게 보여 준 사랑’이라고 답한다.


    캘럽은 서서히 아내를 사랑하는 것이 진정으로 무엇인지를 이해하기 시작한다. 이제까지 남을 구조하는 데만 열중했던 캘럽은, 너무 늦기 전에 아내의 마음을 구조하기 위한 가장 어려운 임무에 돌입한다.


    *‘Fireproof’의 의미

    ‘방화벽’, 혹은 ‘불에 타지 않는’, ‘열을 잘 견디는’의 뜻을 지닌 ‘fireproof’는 영화의 주인공인 캘럽 홀트가 소방대장이라는 점에서 착안된 제목이다. 동시에 산산이 부서질 수 있었던 결혼 생활이 이전보다 견고해져서 어떤 위협에도 견딜 수 있게 되었다는 메시지를 담은 제목이기도 하다.


    삶을 바꾸어 주는 영화! 최고의 기독교 영화!

    영화 〈파이어프루프>는 ‘셔우드픽쳐스(Sherwood Pictures)’에서 제작한 장편 영화이다. 셔우드픽쳐스는 미국의 ‘셔우드 침례 교회(Sherwood Baptist Church)’ 가 운영하는 영화사로 기독교 가치관의 전파를 목적으로 희망차고 감동적인 영화를 만들어 왔다. 2003년도의 〈Flywheel>, 2006년도의 〈Facing The Giants>에 이어 2008년에 제작된 〈파이어프루프>는 셔우드 교회의 목사인 알렉스 켄드릭이 각본과 감독을 맡았다.


    〈Facing The Giants>는 1만달러의 초저예산으로 제작되어 1,000만달러의 극장수익을 올린 기독교 영화의 전설적인 작품으로서, 고등학교 풋볼팀 코치가 신앙의 힘으로 좌절과 두려움을 극복해 가는 감동적인 이야기로 〈파이어프루프>의 성공에 밑거름이 되어 주었다. 좌절할 수 밖에 없는 현실과 스스로 포기한 꿈에 대한 이야기, 〈Facing The Giants>와 결혼 생활이 무엇인지 진정한 사랑이 무엇인지를 현실적으로 보여주는 영화, 〈파이어프루프>는 한 편의 영화가 지닌 위대한 힘을 가시적으로 보여준다.


    실제로 〈Facing The Giants>의 영향으로 셔우드 교회 내부의 82 에이커의 땅이 산책로, 연못, 테니스 경기장, 야구장, 축구장을 갖춘 스포츠 공원으로 탈바꿈 되어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켜 주었다. 그리고 〈파이어프루프>는 이별의 위기에 처한 수 많은 부부들에게 감동과 도전을 주어 관계를 회복하게 하고 진정으로 사랑할 수 있는 길을 보여주었다.


    실제적이고 현실적인 이야기로 성공적으로 대중과 커뮤니케이션하는 영화 〈파이어프루프>는 기독교 영화계의 아카데미로 여겨지는 ‘에피파니상’(‘무비가이드 선정)을 수상하였고 2008년 미국 최고의 기독교 영화로 선정되었다.


    KCMUSA,680 Wilshire Pl. #419, Los Angeles,CA 90005
    Tel. 213.365.9188 E-mail: kcmusa@kcmusa.org
    Copyright ⓒ 2003-2020 KCMUSA.or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