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온 책] '소년범의 대부', '호통판사'로 잘 알려진 '천종호 판사의 예수 이야기' 외 > 도서

본문 바로가기

도서

홈 > 문화 > 도서

[새로 나온 책] '소년범의 대부', '호통판사'로 잘 알려진 '천종호 판사의 예수 이야기' 외

페이지 정보

작성자 CBS노컷뉴스| 작성일2021-10-18 | 조회조회수 : 2,002회

본문

천종호판사의 예수 이야기 / 천종호 지음 / 두란노

성경 에센스 / 김윤희 지음 / 두란노

전신갑주 / 이언 두기드 지음, 이대은 옮김 / 생명의 말씀사



5304114dd3e988cee5d7d83e16c969fa_1634585510_5454.jpg
새로 나온 책



 

[앵 커]


새로 나온 책을 만나보는 시간입니다.


'소년범의 대부', '호통판사'로 잘 알려진 천종호 판사가 정의롭고 선한 삶을 고민하는 이들에게 전하는 <천종호판사의 예수 이야기>를 펴냈습니다.


복음주의 성경신학자 김윤희박사의 성경 입문서도 나왔습니다.


최종우기자가 소개합니다.


[기 자]


[천종호판사의 예수 이야기 / 천종호 지음 / 두란노]


법의 잣대는 엄정하지만 사회적 약자를 향한 따뜻한 시선을 지닐 때 세상이 좀 더 정의로워질 수 있다고 믿는 법조인, 천종호 판사.


목회자도 장로도 아닌 법조인, 평신도 천종호판사가 예수이야기를 쓴 이유는 무엇일까?


[천종호 판사]

"첫 번째는 예수님을 조각 낸 예수님이 아니라 통째로 예수님의 삶 전체를 이해하고 싶어서 책을 쓰게 되었고요, 두 번째로는 판사로서 법조인로서 재판업무를 담당하는 중에 하나님 말씀과 예수님 말씀을 어떻게 재판 관련 업무에 연계시킬 것이냐?"


저자가 얘기하는 예수님은 어떤 분일까?


[천종호 판사]

"100% 인간이자 100% 하나님입니다. 그것은 신학적인 입장이고요, 예수님은 신앙적인 존재가 아닌 역사적인 존재이셨습니다.

이 두 가지 좌표를 잃어버리면 한쪽으로 자유주의신학으로 나갈 수 있고요, 우리 실생활에 예수님 말씀을 그대로 적용 하지 못할 우려가 있습니다."


천종호 판사는 예수이야기에서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할 때 그리스도의 법을 성취하게 되는 것"이라며 '정의롭고 선한 삶'에 대한 메시지를 던져줍니다.


--------------------------------------------------------------------

[성경 에센스 / 김윤희 지음 / 두란노]


성경신학자 김윤희박사의 성경입문서 '성경 에센스'는 저자가 유튜브에서 강의했던 성경 66권의 내용을 책으로 만들었습니다.


각 권의 저자, 역사적 배경과 목적, 대상 등을 한꺼번에 알려주는 그야말로 성경을 쉽고 빠르게 배울 수 있도록 핵심만을 담았습니다.


--------------------------------------------------------------------

[전신갑주 / 이언 두기드 지음, 이대은 옮김 / 생명의 말씀사]


그리스도가 입으시고 우리에게 입혀주신 의의 옷, 전신갑주.


그리스도의 승리가 영적 전쟁에서 어떻게 우리를 견고하게 하는가?라는 질문을 통해

삶속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승리를 맛보게 할 모든 그리스도인의 영적 전투 매뉴얼로 소개되고 있습니다.


특히, 갑옷의 각 부분이 구체적으로 무엇을 뜻하는지, 또 어떻게 삶에 적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가르침과 함께 각 장마다 묵상할 수 있는 질문을 수록했습니다.


CBS뉴스 최종웁니다.


[영상기자 / 최현, 영상편집 / 이남이]


KCMUSA, P.O. Box 2306, Fullerton CA 92837 | Tel. 213.365.9188 E-mail: kcmusa@kcmusa.org
Copyright ⓒ 2003-2020 KCMUSA.or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