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의 읽을 ‘책’ - [목회자의 마음, 성도의 마음], [위기의 시대, 어떻게 살 것인가], [지금 여기, 선교의 시대] > 도서

본문 바로가기

도서

홈 > 문화 > 도서

한 주간의 읽을 ‘책’ - [목회자의 마음, 성도의 마음], [위기의 시대, 어떻게 살 것인가], [지금 여기, 선교의 시대]

페이지 정보

작성자 CTS뉴스| 작성일2020-12-29 | 조회조회수 : 2,095회

본문



caa83e3a504e920e1d1812d6daf9c34a_1609288604_237.jpg
 

앵커: 이번 한 주간의 도서 소개해 드립니다. 이한승 기자가 소개합니다.


마음이 어려운 목회자와 성도를 위한 신간이 나왔습니다. [목회자의 마음, 성도의 마음]입니다.


책은 목회 과정과 삶에서 스트레스, 탈진, 우울 등을 겪는 신앙인들을 이해하고 돕기 위해 출간됐습니다. 건강한 목회와 삶을 위한 조언들과 함께 고통과 고난을 이겨내는 법, 교회의 분열 없는 성숙을 위한 제안들을 읽어볼 수 있습니다.


본인의 경험과 고민을 체화해 책을 쓴 총신대 신학대학원 목회상담학 이관직 교수. “마음이 어려운 목회자와 성도를 비롯해 그들을 돕는 기독교 상담사 모두 책을 통해 도움을 받고 건강한 신앙인의 삶을 살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코로나19 사태를 마주한 신앙인의 영성과 삶의 방향을 말하는 책, [위기의 시대, 어떻게 살 것인가]입니다.


1장 ‘아버지여, 고쳐 주소서!’, 2장 ‘그럼에도 소망할 수 있는 것은’으로 구성된 책. 성경 구절과 예화 등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위드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는 신앙인들의 성숙한 신앙 성장의 기회와 위로를 전합니다.


저자는 “신앙인이라면 시대에 따른 위기도 기회로 만들어야 한다”며 “책을 통해 위기를 헤쳐 나갈 수 있는 힘과 용기, 지혜를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시대에 발맞춰 변화하는 선교, 지금 우리 시대의 비즈니스 선교에 돋보기를 대고 그 방향을 짚어보는 신간, [지금 여기, 선교의 시대]입니다.


12명의 저자가 참여한 책에는 현시대의 선교 사례들과 글로벌 선교의 방향, 문화와 세대 별 선교의 특징 등이 담겼습니다. 자세한 선교 현황과 함께 구체적인 비즈니스 선교 모델들을 제시하는 게 장점입니다.


비즈니스 선교에 관심 있는 사람들은 물론, 지역교회 목회자와 경영인, 선교계 리더, 현장 선교사 등 다양한 이들의 목회·선교에 대한 이해와 적용을 돕는 책입니다. CTS뉴스 이한승입니다.


KCMUSA, P.O. Box 2306, Fullerton CA 92837 | Tel. 213.365.9188 E-mail: kcmusa@kcmusa.org
Copyright ⓒ 2003-2020 KCMUSA.or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