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구목사구원론강요(152)성도에게 믿음으로 요단강(죽음)은 갈라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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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이스라엘 백성이 홍해를 건널 때는 하나님이 바람으로 홍해를 먼저 갈라서 육지로 길을 내시고 이스라엘 백성으로 홍해 가운데 뚫린 육지로 건너가게 하셨다. 이스라엘 백성이 홍해를 건너 애급의 지배권에서 완전하게 벗어난 것은 하나님이 다 해주신 은혜로(홍해를 갈라주시고) 구원된, 받은 구원을 예표 하지만 지금 이스라엘 백성이 요단을 건너가는 것은 애급에서 구원 받은 후 광야길 40년이 지난 일로, 이 때 이스라엘 백성은 <온 땅의 주 여호와의 궤를 멘 제사장들의 발바닥이 요단 물을 밟고 멈추면 요단 물 곧 위에서부터 흘러내리던 물이 끊어지고 한 곳에 쌓여 서리라> 하신, 하나님의 말씀을, 저들이 믿고, 저들이 물이 흘러넘치는 요단강에 들어서야 한다.
애급에서의 해방, 곧 받은 구원은 철저하게 다 하나님이 해주신 것을 우리가 받는 것인데 반해 이스라엘 백성이 요단을 건너는 것은 성화로, 이제는 내 믿음으로 내가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따라 요단강에 들어가야 요단강이 갈라진다.
3) 성도는 구원 받은 후 성화의 과정 끝에 육체의 죽음이라는 요단강을 다 건너게 된다. 성도는 이 죽음의 요단강을, 믿는 자에게 영생을 주신다는 주님의 말씀을, 내가 믿고, 내 믿음으로, 죽음으로 들어가야 한다. 그러면 죽음의 요단강은 열려지고 내가 가나안 복지, 곧 주님 존전 앞에 이르게 되는 것이다.
(5) 이 요단 도강 사건은 하나님이 이스라엘 백성 앞에 새 지도자 여호수아에게 모세와 같은 권위를 높여주는 사건이었고 하나님이 이스라엘 백성들과 함께 계신 증거를 백성들에게 보여주심으로 이스라엘 백성들로 가나안 정복의 확신을 주는 사건이다.
<또 말하되 살아 계신 하나님이 너희 가운데에 계시사 가나안 족속과 헷 족속과 히위 족속과 브리스 족속과 기르가스 족속과 아모리 족속과 여부스 족속을 너희 앞에서 반드시 쫓아내실 줄을 이것으로서 너희가 알리라>(수3:10)
하나님은 성도들과 항상 어디서나 함께 계신다.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 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마28:20)
성도는 늘 담대하게 사탄을 대적해야 한다.
여호수아 제4장 :언약궤를 멘 제사장들의 요단강 진입
(1) 하나님의 말씀대로 여호수아의 명령을 따라 언약궤를 멘 제사장들이 언약궤를 메고 요단강 물속으로 들어섰고, 요단강물은 흐르기를 멈추었고, 이스라엘 백성들은 물이 멈추어 서서 ㅎ412
땅이 된 요단강을 건넌다. 백성들이 다 건널 때 까지 언약궤를 멘 제사장들은 요단강 가운데 땅을 밟고 굳게 서 있었다. 여호수아는 하나님의 명령을 따라 12 지파에서 대표 한 사람씩을 선정하여 언약궤를 메고 서 있는 제사장들 발 앞에서 각기 큰 돌 하나씩을 취하여 어깨에 메고 나오게 하여 이스라엘 백성이 가나안 땅에 도착하고 첫 날을 머문 길갈에 세운다.
이것은 훗날에 이스라엘 백성들의 후손들에게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이 요단강을 갈라주셔서 이스라엘 백성이 요단강을 땅으로 건넌 사실을 교육하기 위한 비석이 된다.
백성들이 다 건너온 다음 언약궤를 멘 제사장들이 강을 건너 육지를 밟는 순간 멈춰 섰던 요단강물은 다시 도도하게 흐른다.
(2)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의 구원을 위해 홍해를 육지로 갈라주셨고 이제 다시 언약궤를 앞세워 요단강에 들어선 이스라엘 백성에게 요단강물을 갈라 땅으로 이스라엘 백성을 가나안으로 인도하신다. 하나님은 우리의 구원을 위해 기적으로 역사하신다. 나 같은 죄인이 구원 받아 <온 하늘과 온 땅의 하나님>의 자녀가 된 것은 기적이다.
요단강을 갈라주신 하나님은 말씀과 믿음으로 구원받은 성도들에게 성도 앞에 있는 죽음의 강을 갈라주셔서 영생하게 하신다.
(3) 구원의 사건은 돌비석을 통해서 그 후손에게 교육되어야 하는 것 같이 우리는 우리 자손에게 믿음과 구원을 간증하고 교육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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