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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구목사구원론강요(140)하나님제일의 신앙,첫소산,십일조를 드려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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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명기 제 13 장 : 다른 신을 섬기자고 하면 누구든 죽여라



(1) 꿈꾸는 자나 거짓 선지자가 일어나서 이적을 행하며 다른 신을 섬기자고 하면 꿈꾸는 자나 거짓 선지자를 죽여야 한다.

(2) 어머니의 아들인 내 형제나 자녀나 아내나 생명을 함께 하는 친구가 다른 신을 섬기자고 하면 이 모두를 죽여야 한다.

(3) 이스라엘 백성들이 거주하는 어느 성읍에 불량배들이 나타나 하나님 외의 어떤 우상의 신을 섬기자고 하면 이스라엘 백성은 자세히 묻고 살펴보아서 이런 가증한 일이 확실한 사실로 드러나면, 이스라엘 백성은, 그 성읍 주민을 칼날로 죽이고 그 성읍과 그 가운데에 거주하는 모든 것과 그 가축을 칼날로 진멸하고, 또 그 속에서 빼앗아 차지한 물건을 다 거리에 모아 놓고 그 성읍과 그 탈취 물 전부를 불살라  하나님 여호와께 드려서 그 성읍을 영구하게 폐허로 만들어야 한다.

(4) 이스라엘 백성은 저들을 애급 땅 종의 자리에서 구원 한 하나님 외에 어떤 신도 섬겨서는 안 된다. 이스라엘 백성은 철저하게 하나님만 섬겨야 한다.

성도는 아주 철저하게 우상을 멀리하고 하나님 제일주의로 살아야 한다. 성도는 철저하게 물질 제일주의에서 떠나 하나님 제일주의로 살아야 한다. 성도는 탐심을 철저하게 물리쳐야 한다. 그래서 성화는 어렵다. 그래서 성화는 사탄과의 싸움이다. 오, 주여 도우소서.



신명기 제 14 장 : 백성이 바쳐야 할 십일조



(1) 이스라엘 백성은 하나님이 그 자녀로 삼으신 백성이다. 이스라엘 백성은 만민 중에서 하나님이 택하신 성민이다.

1) 이스라엘 백성은 부정한 짐승이나 부정한 새의 고기를 먹지 말아야 하고 스스로 죽은 모든 것의 고기를 먹지 말아야 한다. 저들이 하나님의 자녀요 성민이기 때문이다. 

여기서 정하고 부정한 짐승의 고기는 만민에게 보편타당한 법이 아닌 이스라엘 백성에게만 해당하는 법이다. 스스로 죽은 고기는 이방인들에게 팔 수 있다.(신14:21) 저들에게는 정과 부정의 법이 적용되지 않는다. 오늘 성도에게는 정과 부정의 음식은 없다. 하나님의 지으신 모든 것이 선하매 감사함으로 받으면 버릴 것이 없는 것이다.(딤전4:4)

2) 오늘 성도들은 성화를 위해 그 인격을 훼손시키는 술과 마약을 멀리해야 한다.

(2) 이스라엘 백성이 바쳐야 할 십일조

1) 이스라엘 백성은 토지소산의 십일조를 하나님께 드려야 하고 모든 짐승의 첫 태생을 하나님께 바쳐야 한다. 이스라엘 백성은 하나님께 바친 십일조와 처음 난 짐승의 첫 태생을 하나님께 바치고 절기 기간에는 성전에서 이 십일조와 첫 태생의 고기를 먹으며 이 십일조 생활을 통해 하나님 경외하기를 배워야 한다.



<너는 마땅히 매년에 토지소산의 십일조를 드릴 것이며 네 하나님 여호와 앞 곧 여호와께서 그 이름을 두시려고 택하신 곳에서 네 곡식과 포도주와 기름의 십일조를 먹으며 또 네 우양의 처음 난 것을 먹고 네 하나님 여호와 경외하기를 항상 배울 것이니라. 그러나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그 이름을 두시려고 택하신 곳이 네게서 너무 멀고 행로가 어려워서 그 풍부히 주신 것을 가지고 갈 수 없거든 그것을 돈으로 바꾸어 그 돈을 싸서 가지고 네 하나님 여호와의 택하신 곳으로 가서 무릇 네 마음에 좋아하는 것을 그 돈으로 사되 우양이나 포도주나 독주 등 무릇 네 마음에 원하는 것을 구하고 거기 네 하나님 여호와의 앞에서 너와 네 권속이 함께 먹고 즐거워할 것이며 네 성읍에 거하는 레위인은 너의 중에 분깃이나 기업이 없는 자니 또한 저버리지 말지니라.>(신14:22-27) 



2) 이스라엘 백성은 매 삼년 끝에 그 해의 십일조를 드려 그 성에 따로 저축하여 레위인과 과부 고아 여행객을 위해 써야 한다.(신14:28)



3) 십일조를 바칠 때 하나님은 십일조를 바치는 사람에게 그 손으로 하는 모든 일에 복을 주신다.(신14:29)



4) 성도는 십일조와 구제하는 일을 통해 하나님 경외하기를 배워야 한다. 십일조의 생활은 성도가 복을 받는 생활의 기초요 탐심의 우상을 물리치는 기초가 된다.



5) 십일조를 하나님께 드리는 것은 공간 안에서 모든 물질이 주님의 것임을 고백하는 것으로  공간적으로 내가 하나님의 절대주권을 인정하는 것이다. 성수주일은 시간적으로 모든 시간이 하나님의 것임을 인정하는 것으로 시간 안에서 하나님의 절대 주권을 확증하는 것이다.



 신명기 제 15 장 : 안식년의 규례



(1) 제 칠 년, 곧 안식년에 이스라엘 백성의 채무는 다 면제되어야 한다. 이스라엘 백성 중 남에게 꾸어 쓴 채무는 안식년에 다 면제되어 이스라엘 백성 모두가, 다 매 7년마다 다시 평등하게 살아야 한다.



(2) 이스라엘 백성은 꾸고자 하는 자에게 인색하게 거절하지 말고 넉넉하게 꾸어주어야 한다. 하나님이 이런 사람에게 복을 주신다.



(3) 이스라엘 백성 중 종 된 사람은 6년만 종으로 지내고 7년째는 자유민으로 돌려보내야 한다, 자유민으로 돌아갈 수 있는데도 다시 그 주인의 종으로 있기를 원하면 송곳을 가져다가 그의 귀를 문에 대고 뚫은 후 영구히 종으로 지낼 수 있다.

이스라엘 백성은 항상 애급에서 종으로 살다가 유월절 양의 피로 구원 받은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4) 첫 생축은 다 하나님께 바쳐야 한다. 이스라엘 백성이 애급에서 해방되던 날 첫 유월절에 애급사람의 초태생은 다 죽었지만 유월절 양의 피를 문설주에 칠한 이스라엘 백성의 초태생은 다 살아난 하나님의 구속의 은혜를 기억하기 위해서다. 제물로 드리는 짐승이 병들거나 흠이 있으면 하나님께 제물로 바칠 수 없다. 제물은 흠 없는 것이라야 한다. 이것은 흠 없는(원죄와 자범 죄가 없는) 예수 그리스도만이 우리의 죄를 대속하실 수 있는 제물이 되는 것을 예표 한다.



(5) 성도는 범사에 좋은 것과 귀한 것을 먼저 하나님께 드려야 하며, 구제와 봉사에 인색하지 말아야 한다. 이 생활이 내 생활이 되게 훈련해야 한다.



(6) 예수님만이 죄 없는 단 한 사람으로 예수님만이 우리를 구원하는 완전한 속죄제물이 된다.



1) 그리스도의 무죄하신 성경적 증거, 그리스도는 신성과 인성을 다 가지셔야 한다. (p. 280. 281. 민수기 30장 강해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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