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구목사구원론강요(60)그리스도 안에 있는 소명 > 성경공부 | KCMUSA

김상구목사구원론강요(60)그리스도 안에 있는 소명 > 성경공부

본문 바로가기

  • 성경공부

    홈 > 목회 > 성경공부

    김상구목사구원론강요(60)그리스도 안에 있는 소명

    페이지 정보

    본문

    5. 소명은 불변한다. 


    우리를 구원으로 불러주신 분이 하나님이기 때문에 소명은 확실하고 불변한다.


    <하나님의 은사와 부르심에는 후회하심이 없느니라.>(롬11장 29절)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사 거룩하신 부르심으로 부르심은 우리의 행위대로 하심이 아니요 오직 자기 뜻과 영원한 때 전부터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에게 주신 은혜대로 하심이라>(딤후1장 9절)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로 부름 받고 칭의 중생에 이르는 것은 영원한 때 전부터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이 하시는 일이다. 소명은 하나님이 하시는 일이기 때문에 불변한다.


    소명이 성부의 사역이냐 성령의 사역이냐 성자의 사역이냐를 살펴보면 소명은 성부의 사역이다.


    <하나님이 미리 아신 자들로 또한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하기 위하여 미리 정하셨으니 이는 그로 많은 형제 중에서 맏아들이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 또 미리 정하신 그들을 또한 부르시고 부르신 그들을 또한 의롭다 하시고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셨느니라.>(롬8장 29-30절)


    예정이 성부의 사역인 것 같이 이 예정 속에 소명이 포함된다. 


    소명은 성부의 사역인 것이다. 


    롬8:29-30절에서 <그 아들을 본받기 위하여 미리 예정하시고 부르셨다>는 말씀이 소명이 성부의 사역임을 잘 가르쳐준다.




    6. 소명의 기준


    1. 사람 중 얼마를 구원하시려는 결정적 목적의 기준이다.


    하나님이 구원받을 사람을 부르심은 영원 전부터의 예정에 의한 것으로 예정이 하나님의 확실하고 결정적인 목적 곧 그리스도 안에서 얼마를 구원하시려는 것인 것 같이 소명이 또한  결정적이요 확실한 목적에 기초한다. 그래서 이 소명은 사람이 거절할 수 없는 확실한 것이다. 이것이 소명의 유효성이다.


    2. 소명은 영원 전에 예정된 것이다.


    예정이 영원 전의 것이기 때문이다. 


    3.소명은 그리스도 안에서다. 


    구원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만 있다.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구속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 되었느니라.>((롬3장 23-24절)


    구원이 그리스도 안에만 있음은 소명이 그리스도 안에만 있음을 뜻한다.


    요한복음 15장 16절에서 하나님은 이렇게 말씀하신다.


    <너희가 나를 택한 것이 아니요 내가 너희를 택하여 세웠나니 이는 너희로 가서 과실을 맺게 하고 또 항상 과실이 있게 하여--->



    KCMUSA,680 Wilshire Pl. #419, Los Angeles,CA 90005
    Tel. 213.365.9188 E-mail: kcmusa@kcmusa.org
    Copyright ⓒ 2003-2020 KCMUSA.or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