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구목사구원론강요(51) 여인의 후손으로 오실 그리스도 > 성경공부 | KCMUSA

김상구목사구원론강요(51) 여인의 후손으로 오실 그리스도 > 성경공부

본문 바로가기

  • 성경공부

    홈 > 목회 > 성경공부

    김상구목사구원론강요(51) 여인의 후손으로 오실 그리스도

    페이지 정보

    본문

    둘째 예표 : 인류를 향해 하나님이 하여주신 주신 최초의 구원의 약속


    창세기 3장 15절에 하나님이 이렇게 말한다.

    <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 하고 너의 후손도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 여자의 후손은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니라 하시고>


    (1) 여자의 후손이 예수 그리스도다.

    예수님은 여자, 곧 마리아를 통하여 나신다.(동정녀 마리에게서 나신 예수님은 위에서 자세하게 설명하였다)


    여자의 후손으로 오실(인성을 입고 사람으로 오실) 예수는 사탄의 머리를 상하게 하여 사탄의 권세를 이길 것이고 사탄은 예수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예수님이 십자가에서 두 발에 못이 박힌다)이라는 하나님의 약속은 아담이 하나님의 형상을 잃은 후 곧 바로 주어진 예수의 오심과 예수님의 죽으심과 예수님이 사탄의 권세를 이기실 구원의 언약이다.


    <평강의 하나님께서 속히 사단을 너희 발아래서 상하게 하시리라 우리 주 예수의 은혜가 너희에게 있을지어다.>(롬16:20)


    <이제 이 세상의 심판이 이르렀으니 이 세상 임금이 쫓겨나리라 내가 땅에서 들리면 모든 사람을 내게로 이끌겠노라 하시니 이렇게 말씀하심은 자기가 어떠한 죽음으로 죽을 것을 보이심이러라.>(요12:31)


    <또 너희의 범죄와 육체의 무할례로 죽었던 너희를 하나님이 그와 함께 살리시고 우리에게 모든 죄를 사하시고 우리를 거스리고 우리를 대적하는 의문에 쓴 증서를 도말하시고 제하여 버리사 십자가에 못 박으시고 정사와 권세를 벗어버려 밝히 드러내시고 십자가로 승리하셨느니라.>(골2:13-15)


    여인의 후손인 예수는 사단의 권세를 완전히 이겼다. 여자의 후손은 구약에 감추어진 예수다.

    창세기 3장 15절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통한 구원을 가르쳐주는 성경 최초의 구원의  예표다.


    창세기 제4-5장


    (1) 창세기 4장과 5장은 타락한 인류의 번성을 기록하고 있다. 창세기 4장에서 아담과 하와를 통해 가인과 아벨과 셋, 세 아들의 탄생 기사가 나온다.

    아담과 하와를 통해 얼마나 많은 아들과 딸이 태어났는지 모른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아담에게는 가인과 아벨과 셋 외에 많은 다른 자녀가 있었다고 하는 것이다. 


    가인과 아벨과 셋, 이들만으로는 인류가 번성할 수 없는 것이다. 성경은 구원을 가르쳐주기 위해 기록되었기 때문에 구원에 관계되지 않은 것은 다 생략이 된다.


    (2) 창세기에서 아담이 가인과 아벨, 셋, 세 아들만 낳았는데 가인이 도망 갈 때 두려워 한 사람은 누구인가 하는 질문도 성경은 구원을 가르쳐주기 위해 기록되었기 때문에 인류번성의 사건을 생략하였다는 것을 알면 이런 질문은 의미가 없는 것이다.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 하는 것이로다.>(요 5:39)


    <오직 이것을 기록함은 너희로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이심을 믿게 하려 함이요 또 너희로 믿고 그 이름을 힘입어 생명을 얻게 하려 함이니라>(요 20:31)


    <또 네가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나니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딤후 3:15)



    KCMUSA,680 Wilshire Pl. #419, Los Angeles,CA 90005
    Tel. 213.365.9188 E-mail: kcmusa@kcmusa.org
    Copyright ⓒ 2003-2020 KCMUSA.or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