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구목사구원론강요(43) 전능하신 창조주 삼위의 하나님 > 성경공부 | KCMUSA

김상구목사구원론강요(43) 전능하신 창조주 삼위의 하나님 > 성경공부

본문 바로가기

  • 성경공부

    홈 > 목회 > 성경공부

    김상구목사구원론강요(43) 전능하신 창조주 삼위의 하나님

    페이지 정보

    본문

    (1) 전능한 창조주, 삼위일체 하나님.


    창세기 1장은 전능한 창조 주 하나님을 가르쳐준다. 그리고 이 하나님이 삼위일체 하나님임을 가르쳐준다.


    < ①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②하나님의 영은 수면 위에 운행하시니라. 하나님이 ③이르시되 빛이 있으라 하시니 빛이 있었고>(창1:1-2) 이 말씀에, ①하나님, ②하나님의 영(성령 하나님), ③이르시되(말씀이신 그리스도),는 삼위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였음을 가르쳐준다. 


    <하나님이 이르시되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그들로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가축과 온 땅과 땅에 기는 모든 것을 다스리게 하자 하시고>(창1:26)


    하나님 스스로<우리>라는 말로 삼위 하나님임을 가르쳐준다.


    구원은 하나님이 작정하시고 주관하시는 사건으로 이 하나님은 전능하신 하나님으로 천지를 창조하신 하나님이다.


    (2) 구원은 전능하신 하나님이 작정하시고 예정하시며, 그리스도가 완성하시고, 성령님이 예정된 자를 구원에 이르도록 역사하심으로 이루어진다. 창세기 1장은 하나님이 삼위 하나님으로, 전능하신 하나님, 창조주 하나님으로 가르쳐진다.  구원 받은 성도는 전능하신 하나님과 영적화목을 회복한 사람인데 반해 구원 밖에 있는 사람은 전능하신 하나님과 영적으로 화목이 깨져있는 사람이다.  하나님의 전능성은 성도가 얻은 구원의 보증이 된다.(요10:28-29, 요15:16, 롬 8:31-34)


    <내가 그들에게 영생을 주노니 영원히 멸망하지 아니할 것이요 또 그들을 내 손에서 빼앗을 자가 없느니라. 그들을 주신 내 아버지는 만물보다 크시매 아무도 아버지 손에서 빼앗을 수 없느니라.>(요10:28-29)


    <너희가 나를 택한 것이 아니요 내가 너희를 택하여 세웠나니 이는 너희로 가서 열매를 맺게 하고 또 너희 열매가 항상 있게 하여 내 이름으로 아버지께 무엇을 구하든지 다 받게 하려 함이라>(요15:16)


    <그런즉 이 일에 대하여 우리가 무슨 말 하리요 만일 하나님이 우리를 위하시면 누가 우리를 대적하리요 자기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시고 우리 모든 사람을 위하여 내주신 이가 어찌 그 아들과 함께 모든 것을 우리에게 주시지 아니하겠느냐 누가 능히 하나님께서 택하신 자들을 고발하리요 의롭다 하신 이는 하나님이시니 누가 정죄하리요 죽으실 뿐 아니라 다시 살아나신 이는 그리스도 예수시니 그는 하나님 우편에 계신 자요 우리를 위하여 간구하시는 자시니라.>(롬8:31-34)


    창세기 1장에 기록한 전능하신 창조주 하나님은 성도의 구원을 시작하시고 이루시는 하나님이시다.


    (3) 창세기 1장은 완전하신 하나님이 완전하게 창조하신 세상을 보여준다. 창세기 1장에는 구원이 필요 없는 완전한 창조의 사건이 기록되었다.



    KCMUSA,680 Wilshire Pl. #419, Los Angeles,CA 90005
    Tel. 213.365.9188 E-mail: kcmusa@kcmusa.org
    Copyright ⓒ 2003-2020 KCMUSA.or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