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구목사구원론강요(17) 믿음이 무엇인가 총정리(대단히중요) > 성경공부

본문 바로가기

성경공부

홈 > 목회 > 성경공부

김상구목사구원론강요(17) 믿음이 무엇인가 총정리(대단히중요)

페이지 정보

본문

10. 이제 우리를 구원하는 믿음이 어떤 것인가를 또 다시 정리한다.


1) 유월절 사건이 구원을 얻게 하는 믿음이 무엇인가를 잘 설명하고 있다. 

흠 없는 양의 피를 문 인방에 바르면 그 집 안의 초태생은 다 살게 되고 너희가 애급에서 해방 된다고 하는 약속이 머리로 이해가 안 되어도 백성들이 그대로 받아 순종하여 저들이 애급에서 해방 된 것  같이 믿음은 이해 안 되는 하나님의 말씀을 아멘하고 순종하는 것이다.

하나님은 모세의 말을 하나님의 말로 아멘하고 받도록 9가지 기적을 예표로 주셨고,  우리가 예수를 그리스도로(구세주로) 아멘하고 받게 하시려고 구약에 수많은 예표를 주셨다.


2) 생식능력 다 잃어버린 아브라함과 사라에게 아들 낳는다는 것. 아브라함과 사라가 그 머리로 이해가 안 되어 하나님의 약속을 비웃었지만 그래도 아브라함은 하나님의 약속을 따라 사라를 여자로 취하여 이삭이 탄생한 것 같이 믿음은 하나님의 약속을 머리로 의심하면서도 하나님 말씀대로 따라 가는 것이 믿음이라고 하나님이 가르쳐준다.


3) 믿음은 오순절에 이스라엘 백성들이 베드로가 전하는 <예수가 그리스도라>고 하는 복음을 아멘하고 받아드린 것 같이 성경 말씀에 예수가 그리스도라는 복음을, 말씀을 <예> <아멘> 받아드리는 것이라고 오순절 사건이 가르쳐주고 있다.


4) 고넬료와 그 식구들이 구원받은 믿음은 예수가 그리스도라고 하는 베드로의 말을 아멘하고 받아드린 것이다. 고넬료 가정의 구원 사건이 믿음은 예수를 그리스도로 아멘 하고 받아드리는 것이라고 가르쳐준다.


5) 구스 내시가 구원받은 믿음은 빌립의 말을 듣고 이사야 선지자의 말대로 예수님이 내 죄를 담당하신 구세주라는 것을 아멘하고 받은 것 같이 믿음은 예수를 그리스도로 아멘하고 받는 것이다.


6) 아브라함이 하나님을 믿을 때, 자신이 간절히 바라는 많은 후손의 약속을, 그 약속이 이루어진 것 같은 실상으로 갖게 되고,(왜냐하면 하나님의 약속은 반드시 이루어질 것이니까) 하나님을 믿는 아브라함에게는 하나님의 약속이 바로 수많은 후손의 증거가 되는 것이었다. 왜냐하면 전능하시고 신실하신 하나님의 약속은 약속 자체가 증거일 뿐 더 다른 증거가 필요 없는 것이기 때문이다. 믿음은 하나님을 믿는 것이다.


7) 광야에서 불 뱀에게 물린 사람들이 장대에 달린 놋 뱀을 쳐다보아서 살아난 것 같이 예수님이 지신 십자가가 나를 구원하는 십자가로 아멘하고 받아드리면 믿는 자가 되고 영생을 얻는 것이다. 믿음은  예수님을 구세주로 받아드리는 것이 것이다.


8) 구약에 나오는 많은 믿음의 사건들, 하나님 말씀 믿고 순종하여 구원된 수많은 사건들이 우리에게 믿음을 가르쳐주고 있고 여기의 믿음은 하나님 말씀대로 순종하는 것이다.


9)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이지 않는 것들의 증거라고 성경이 증언한다.(히11:1) 온 인류가 모두 한가지로 바라는 것은 죽지 않고 사는 생명의 소원이다.

모든 피조물의 공통적으로 바라는 것은 죽어 썩지 않고 하나님의 자녀들의 영광, 곧 영생하는 것이다.

믿음은 영생의 실상과 보지 못한 영생의 증거를 갖는 것이다. 성도는 천지가 없어져도 없어지지 않는 신실한 하나님의 말씀, 성경 안에서 영생의 증거와 실상을 갖게 된다. 


10) 이 모든 믿음의 예표들이 예수가 구세주라는 것을 마음으로 받을 것을 가르쳐준다.  이 예표들을 통해 예수를 그리스도로 받으면 이것이 마음으로 믿는 것이요 이런 사람이 그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게 된다.<롬10:10> 이런 사람은 <성령을 받은 사람이요>(성령이 아니면 누구도 예수를 구세주로 받을 수 없다. <고전12:3>) 확실하게 구원받은 성도다. 


KCMUSA, P.O. Box 2306, Fullerton CA 92837 | Tel. 213.365.9188 E-mail: kcmusa@kcmusa.org
Copyright ⓒ 2003-2020 KCMUSA.or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