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첫 대규모 전도 집회…4,300명 결신 > 세계교계뉴스 World News | KCMUSA

베트남 첫 대규모 전도 집회…4,300명 결신 > 세계교계뉴스 World News

본문 바로가기

  • 세계교계뉴스 World News

    홈 > 뉴스 > 세계교계뉴스 World News

    베트남 첫 대규모 전도 집회…4,300명 결신

    페이지 정보

    작성자 데일리굿뉴스| 작성일2023-03-06 | 조회조회수 : 948회

    본문

    프랭클린 그레이엄 목사, 하나님의 사랑의 메시지 전해 

     


    00ce41f8086ca594c7a38df73c2aaaa5_1678149945_3522.jpg
    ▲지난 4일(현지시간) 베트남 호치민시 푸토 체육시설에서 전도 집회가 열렸다. 이틀간 4만명 이상의 베트남 국민들이 복음을 듣기 위해 모였다.(사진출처=The Billy Graham Evangelistic Association)


    [데일리굿뉴스]박애리 기자= 3월 첫 주말이었던 지난 4~5일 이틀간 베트남에서 대규모 전도집회가 열렸다. 공산주의 국가인 베트남 정부가 종교적 휴일을 제외하고 전도 행사를 허가한 건 처음이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미국의 복음주의 목사이자 빌리그레이엄전도협회(BGEA) 회장인 프랭클린 그레이엄은 베트남 호치민시의 푸토 체육시설에서 '스프링 러브 페스티벌'(Spring Love Festival)을 개최했다.


    BGEA 측은 "베트남 정부가 부활절, 성탄절 등 종교적 휴일 외에 외국인 연사에 복음 전도를 허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기 때문에 이번 행사는 역사적"이라며 "이틀간 4만 2,000명 이상의 베트남 국민들이 참석했고, 이 중 4,300명이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했다"고 밝혔다.


    그레이엄 목사는 "하나님께 이르는 길은 오직 하나뿐,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만 가능하다"며 "아무도 당신의 죄의 빚을 갚지 않았다. 하지만 예수 그리스도는 당신을 구원하러 이 땅에 오셨다"고 설교했다.


    그는 "당신의 영혼은 세상의 것보다 더 가치가 있다"며 "하나님은 여러분을 사랑하신다.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 제자로 살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집회에서는 마이클 W. 스미스, 르우 찌 비, 이삭 타이, 르 응웻 안 등 현지 유명 기독교 예술가들의 공연도 펼쳐졌다.


    BGEA는 이번 행사를 위해 300개 이상의 현지 교회와 협력했다.


    축제 공동 의장인 응우옌 보 칸 지암 목사는 이번 집회가 호치민시의 '놀라운 승리'라고 고백했다.


    그는 "정부의 행사 개최 허가에 감사드린다"며 "프랭클린 그레이엄 목사와 정부 지도자, 베트남 국민이 한 자리에 함께 있는 것은 매우 놀랍다. 우리는 진리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 도시에서 우리 국민들에게 복음이 전파되는 것을 보는 것은 나의 오랜 꿈이었다"고 전했다.


    앞서 그레이엄 목사도 행사를 앞두고 르민 카이 부총리와 외교부, 정부 종교 위원회 대표들을 만나 감사의 뜻을 전했다.


    그는 "지난 2017년에 이어 두번째로 베트남에서 복음을 전할 기회를 허락해주신 정부에 감사드린다"며 "베트남 국민을 향한 하나님의 사랑의 메시지를 전하겠다"고 말했다.


    당시 이들은 코로나19 시기 교회의 역할과 종교의 자유에 대한 지원을 논의하기도 했다.


    한편 베트남은 오픈도어가 발표한 '2023년 기독교 박해국가 목록'(World Watch List)에서 25위를 기록했다. 


    오픈도어는 베트남 팩트시트를 통해 "대부분 가정교회에 모이는 복음주의 및 오순절 교회는 면밀한 감시를 받고 있고, 정부와 사회의 다양한 수준에서 차별에 직면해 있다"며 "많은 개종자들이 소수 민족 공동체에 속해 있기 때문에 당국의 의심을 받고 있다"고 우려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KCMUSA,680 Wilshire Pl. #419, Los Angeles,CA 90005
    Tel. 213.365.9188 E-mail: kcmusa@kcmusa.org
    Copyright ⓒ 2003-2020 KCMUSA.or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