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행사 취소, 변경" 코로나 3차 유행 조짐에 예장통합 예의주시



종교

    "행사 취소, 변경" 코로나 3차 유행 조짐에 예장통합 예의주시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수 발생한 홍대새교회. 26일 현재 폐쇄.

     

    코로나19 하루 확진자가 500명을 넘어서는 등 3차 유행단계에 접어들면서, 예장통합총회가 당장 다음 주 행사를 연기하거나 취소하기로 하는 등 코로나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통합총회는 당장 다음 주에 있는 코로나19미래전략위원회의 수도권 세미나를 개최할지 여부를 고민하고 있다. 이 행사는 1일 서울 영락교회에서 열릴 예정이다.

    통합총회 임원회는 서울에서만 하루에 2백 명 넘는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코로나19 대규모 감염이 이어지고 있어, 행사 개최에 부담을 느끼고 있는 상황이다. 임원회는 이번 주말까지 상황을 지켜보고, 행사 전날인 30일 개최 여부를 최종적으로 결정하기로 했다.

    같은 날 개최하기로 한 사회봉사부와 농어촌선교부 연합 정책협의회는 잠정 연기하기로 했다.

    또 3일 대전에서 모임을 갖기로 한 국내선교부는 장소를 총회회관인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으로 옮겨 지역교회의 부담을 덜어주기로 했다.

    예장통합 여전도회전국연합회는 다음 달 1일 정기총회를 열기로 했으나, 한 주 뒤인 7일로 연기하기로 했다. 장소도 영락교회에서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으로 변경했다.

    여전도회전국연합회는 사회적거리두기 단계에 맞춰서 총회를 계속 연기해왔다. 연합회 관계자는 “지금 같은 상황에서는 1일에 총회를 열기가 어려울 것으로 판단된다”면서, “일단 한 주 연기하지만 코로나 상황에 따라 일정이 다시 변경될 여지도 있다”고 말했다.

    예장통합총회는 전국교회를 위해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총회 지침을 조만간 발표할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