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르키에 지진과 억울한 죽음에 대한 성경의 대답 > 성경공부 | KCMUSA

튀르키에 지진과 억울한 죽음에 대한 성경의 대답 > 성경공부

본문 바로가기

  • 성경공부

    홈 > 목회 > 성경공부

    튀르키에 지진과 억울한 죽음에 대한 성경의 대답

    페이지 정보

    본문

    튀르키에 지진과 억울한 죽음에 대한 성경의 대답

    튀르키에와 시리아 대지진으로 4만 명을 훨씬 넘는 사람들이 죽었다. 저들의 죽음은 누구의 죄 때문인가. 지진으로 죽은 저들은 살아 있는 사람보다 죄가 더 많아서 죽은 것인가.
    2011년 3월 11일 일본 후크시마 동쪽 바다에서 일어난 지진으로 발생한 쓰나미로 1만 5천명 이상의 사람이 죽었고 후쿠시마의 원자력 발전소가 파괴되어 이 원자력 발전소에서 나오는 방사선 물질로 후크시마 지역의 수많은 사람들이 대대손손 살아오던 집을 떠나 아직도 집으로 돌아가지 못하고 있다. 이 죽음은 또 누구의 죄 때문인가.
    지금 우크라이나에서는 푸틴이 시작한 전쟁으로 수많은 사람들이 죽어가고 있다.

    성경에는 한 왕의 죄로 온 백성이 큰 고난에 처하게 되고 많은 백성이 죽게 되는 억울해 보이는 죽음과 고난의 사건이 많이 나온다, 아합 왕의 죄로 이스라엘 땅에는 3년 6개월 동안 비가 내리지 않아 온 백성이 큰 고난에 처하게 되고 다윗의 잘못된 인구 조사로 백성들이 염병으로 7만 명이 죽는다.(삼하24:15) 고라가 모세에게 반역하였고 그래서 그와 그 자손 친척들이 한순간에 땅이 갈라져 죽었다. (민16장)

    한 사람의 잘못으로 많은 사람이 죽고 큰 고난에 떨어지는 일은 세상에 늘 있는 일이다. 한 사람의 잘못으로 온 백성, 온 나라가 고난에 임하는 것이 세상의 역사다. 왜 이렇게 억울한 죽음이 있는가.

    왜 이 땅에는 화산 폭발과 쓰나미, 지진, 태풍, 전쟁이 발발하여 죄 없는 많은 사람들이 죽어야 하나. 하나님이 이런 것들을 막으실 수 없는가.

    1. 에덴동산에서 아담이 범죄 후 사람에게 흙으로 돌아가는 육체의 죽음이 왔고, 땅이 저주를 받아 가시덤불이 생기고 미움과 살인과 약육강식의 비극이 왔다.(창3:17-19)

    2. 사람들이 화산폭발로 죽든, 지진으로 죽든, 쓰나미로 죽든 전쟁으로 죽든 한 왕이 범한 죄로 죽든, 이 죽음의 원천은 원죄에서 온 것이다. 이 땅에서 어떤 모양의 죽음이든 죄 없는 죽음은 없다. 다 죄의 값으로 죽는 것이다.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 있는 영생이니라.>(롬6:23)

    3. 세상의 모든 사람의 죽음은 그 사람이 어떤 것을 통해 죽든지, 암으로, 혹은 자동차 사고로, 혹은 강도의 총에, 혹은 전쟁에, 혹은 지진으로, 혹은 쓰나미로 죽어도, 그 사람이 너무 빨리 죽는 것도, 그 사람이 억울하게 죽는 것도 아니다. 그 사람의 생명은 거기까지로 정해져 있을 뿐이다. 모든 사람은 생명이 시작 될 때 하나님 안에 생명의 날이 다 정해져 있고 모든 사람은 그 시간 까지만 사는 것이다. 하나님이 이렇게 말씀하신다.

    <인류의 모든 족속을 한 혈통으로 만드사 온 땅에 거하게 하시고 저희의 연대를 정하시며 거주의 경계를 한하셨으니>(행17:26)
    여기서 연대를 정하셨다는 말은 영어로 appointed times로 appointed라는 단어의 뜻은 결혼 날 자, 약혼 날 자를 정한다고 할 때 쓰는 단어다. 모든 사람은 하나님이 그 생명의 시간을  appointed 한때까지만 사는 것이다. 하나님의 눈으로 보면 이 땅에서 아주 일찍 죽는 것이나, 아주 오래 장수하다 죽는 것이나 다 같은 것이다. 인간의 생각으로 누가 어떤 사고로 빨리 죽고 누구는 아주 오래 살았다 하지만 영생하는 영원한 하나님의 시간으로는 다 같은 것이다. 하나님 나라의 하루가 이 땅에서의 천년과 같을 수 있다.

    <사랑하는 자들아 주께는 하루가 천년 같고 천년이 하루 같은 이 한 가지를 잊지 말라>(벧후3:8)

    4. 그래서 우리에게 구원이 필요하고 그래서 예수님이 이런 모순을 해결하기 위해 구세주로 오셨고 구원을 완성하신 것이다. 구원만이 이런 모든 죽음의 해결인 것이다. 구원 받은 사람에게는 언제 어떻게 죽어도 그것은 죽음이 아닌 영생의 새로운 시작이다.

    <이 썩을 것이 불가불 썩지 아니할 것을 입겠고 이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으리로다. 이 썩을 것이 썩지 아니함을 입고 이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을 때에는 사망이 이김의 삼킨바 되리라고 기록된 말씀이 응하리라 사망아 너의 이기는 것이 어디 있느냐 사망아 너의 쏘는 것이 어디 있느냐 사망의 쏘는 것은 죄요 죄의 권능은 율법이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에게 이김을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노니 그러므로 내 사랑하는 형제들아 견고하며 흔들리지 말며 항상 주의 일에 더욱 힘쓰는 자들이 되라 이는 너희 수고가 주 안에서 헛되지 않은 줄을 앎이니라.>(고전15:53-58)

    예수님 안에 있는 구원만이 모든 사망의 권세를 이긴다.

    예수님은 이 땅에서 일어난 사고사에 대해 이렇게 말씀하신다.
    < 또 실로암에서 망대가 무너져 치어 죽은 열여덟 사람이 예루살렘에 거한 다른 모든 사람보다 죄가 더 있는 줄 아느냐. 너희에게 이르노니 아니라 너희도 만일 회개하지 아니하면 다 이와 같이 망하리라>

    우리는 튀르키에서 일어난 지진으로 수많은 사람이 죽는 것을 보며 그 사람들의 죽음이 아닌 내게 있을 나의 죽음을 바라보며 내 인생을 바로 해야 한다. 이것이 억울해 보이는 죽음에 대한 하나님의 대답이다.

    KCMUSA,680 Wilshire Pl. #419, Los Angeles,CA 90005
    Tel. 213.365.9188 E-mail: kcmusa@kcmusa.org
    Copyright ⓒ 2003-2020 KCMUSA.or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