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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국인들 아시아인이 얼마나 다양한지 모른다...아는 아시안은 거의 중국, 일본, 한국, 인도 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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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자 KCMUSA| 작성일2022-08-08 | 조회조회수 : 5,424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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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시아계 미국인"은 너무 광범위하여 20개 이상의 아시아 및 인도 여러 나라 출신의 미국인들을 포괄하기에는 너무 광범위한 용어이다.


    퓨리서치센터가 최근 지난 해 8월 4일부터 10월 14일까지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발표했다. 퓨리서치는 8월 2일 발표에서 많은 비아시아계 미국인들이 사람들의 범민족 용어를 듣거나 사용할 때, 그들은 중국, 일본, 북한 또는 한국과 같은 아시아의 특정 몇몇 국가만을 고려하고 부탄이나 네팔처럼 덜 알려진 국가를 고려하거나 인식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많은 응답자는 퓨리서치에 "미국 내 아시아의 다양성에 대한 지식 부족으로 인해 아시아계 미국인은 스스로가 어떤 아시안계인지를 밝혀야 했다"고 응답했다.


    대만계 미국인 한 20대 여성은 설문조사에서 “지원서나 시험 양식에서 '아시아인'에 체크 표시를 하는 것이 내가 아시아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유일한 시간이었다. 그러나 아시아인은 너무 광범위하다”고 말했다. “아시아는 큰 대륙이다. 너무 범위가 넓은데, 미국인들의 아시안에 대한 지식은 너무나 한정돼 있다”고 주장했다


    남침례회연맹 집행위원회의 아시아 사역 동원 이사인 피터 야네스(Peter Yanes)는 침례회 신문(Baptist Press)과의 인터뷰에서 아시아계 미국인의 풍부한 다양성이 복음을 그들에게 전달하는 일에 있어서 활용되어야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야네스는 “아시아인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인종 및 민족 그룹이며 대다수가 이민자이기 때문에 미국 태생의 아시아인 세대가 늘어나면서 복음을 전하기 위한 전략적 사역 접근 방식이 복잡해지고 있다.” .


    그는 "우리는 단일 민족 그룹이라고 할 수 있지만 다른 많은 하위 그룹과 함께 기원, 배경 및 문화에 따라 서로 다르다"라고 말했다. “그래서 우리는 현재 10개(한국, 중국, 필리핀, 베트남, 버마/미얀마, 몽족, 라오스, 캄보디아, 일본, NextGen) 출신의 아시안 어메리칸들을, 복음을 위해 우리와 긴밀히 협력하는 아시아 네트워크로 조직하고 있다.”


    퓨리서치센터의 2021년 가을 연구에는 아시아계 미국인들이 미국에서 겪은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듣기 위해 지금까지 실시한 것 중 가장 큰 포커스 그룹 연구(총 264명의 참가자가 포함된 66개의 포커스 그룹)에 착수했다. 포커스 그룹은 18개의 고유한 아시아 민족 그룹으로 조직되었으며, 18개 언어로 구성되었으며 자신의 민족 그룹 구성원에 의해 조정되었다. 팬데믹 때문에 포커스 그룹은 가상으로 진행되어 미국 전역에서 참가자를 모집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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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표: 퓨리서치 센터)


    퓨리서치 담당자는 “이러한 접근 방식을 통해 우리는 다양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 특히 전통적인 여론 조사에서 견해, 태도 및 의견이 거의 제시되지 않는, 인구가 적은 아시아 민족 그룹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라며, "이 접근 방식을 통해 우리는 전통적인 설문 조사의 미리 설정된 응답 옵션을 넘어 미국에 속한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한 사람들의 의견과 선택 이면의 이유를 탐구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퓨의 접근 방식은 복음을 나누는 데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한다고 야네스는 말했다.


    그는 “여기서 18개의 뚜렷한 아시아 민족 그룹과 언어를 나타내는 분석은 남침례교연맹에서 우리의 다양한 2,000개 이상의 협력 아시아 교회를 이해하기 위한 대화를 시작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라고 말했다. “우리의 모든 아시아 민족과 다음 세대가 집과 같은 편안함을 느끼고 지역 교회, 협회, 주 대회 및 단체에서 봉사할 기회가 주어지도록 우리는 이들의 참여에 대해서 더 포용적이어야 한다.”


    연구에서 인터뷰한 사람들은 몇 가지 경향이 분명했지만 다양한 우려와 관점을 표명했다.


    “예를 들어, 최근에 도착한 아시아 이민자 참가자들은 미국이 만든 범민족적 아시아계 미국인 정체성보다 자신의 민족적 정체성에 더 끌린다고 말했다. 한편, 미국 태생의 아시아인 참여자들은 때때로 아시아인이지만 다른 때는 스스로를 민족적 기원과 미국인으로 인식하는 방법을 공유했다.”


    아시안 아메리칸이라는 용어는 1960년대 미국에서 대중화되어 결국 미국 인구조사국에 의해 채택되었다.


    종종 아시아계 미국인 인종 그룹은 자신을 보는 방식과 다른 사람들이 보는 방식 사이의 단절을 표명했다.


    퓨리서치는 "때로는 이것이 그들 또는 그들의 가족에 대한 학대로 이어졌다. 특히 제2차 세계 대전 중 일본의 투옥 기간, 9/11의 여파, 더 최근에는 COVID-19 전염병처럼 미국 역사에서 위기가 고조된 순간에는 말이다"라고 말했다. "이 특정한 순간을 넘어 아시안 어메리칸 그룹의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정체성에 대한 다른 사람들의 가정이나 오해를 드러낸 자신의 경험을 제공했다."


    야네스는 남침례교가 동료 신자들로 구성된 다양한 아시아계 미국인 공동체를 포용하도록 격려했다.


    그는 “우리 아시아 교회는 남침례교연맹에서 수년 동안 주변에 있었다. 그들은 2,400만 명이 넘는 인구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파트너 교회 및 사역과 함께 일할 준비가 그 어느 때보다 잘 되어 있다”며, “아시아 교회는 복음 사역의 파트너이다”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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